2016년 5월 17일 화요일

노비즘이란? 뜻이 무엇인가

노비즘
노비즘이 무슨말인가.?

‘Nobyism’이란?
이웃과 사회에 피해가 가더라도
자신에게 바로 손해가 오지 않는 일에는
무관심한 현상을 말합니다..ㅠㅠ

예컨대 공공장소나 도로 등에 쓰레기를 버리든지
말든지 상관하지 않지만..내 집 앞에 버리는 것만은
봐주지 않겠다는 뭐..그런식의 태도를 의미한다.

우리 현대사회의 어두운 이면이지 않나 싶네요...
오로지 본인만 생각하는 이기주의적 사고..
ㅜ.ㅜ
아 슬프

댓글 10개:

  1. 맛있는 스파게티 앞에~~ ㅠ 노비즘 너무 우울한 사회네요

    답글삭제
    답글
    1. ㅋㅋㅋ 스파게티는.이천 레스토랑에서먹었어요 ㅎㅎ 먹다가 올린 글이랍니다 ;;

      삭제
  2. 현대사회에서 노비즘현상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것이 슬프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음 ..우리 아이들은 그리 말아야 할텐데요 ㅠㅠ

      삭제
  3. 세상이 너무 빨리 움직여서 그런가요?
    주변을 돌아볼 여유 없이 자신의 일에만 몰두하고 사는 사람이 느는 것 같아요.

    답글삭제
    답글
    1. 으휴 ㅠ0ㅠ맞아요 옆집과 인사나누고 살기도 어찌나 힘든지;

      삭제
  4. ㅠㅠㅠ노비즘....슬픈현실이 되었어여 정말..내일이랑 상관없는건 정말 뒤돌아보지도 않는 그런 각박한 시대 ㅠㅠ

    답글삭제
  5. 슬픈 이야기인데 맛있어 보이는 스파케티 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답글삭제
    답글
    1. ㅋㅋㅋ ㅋㅋㅋ 여기 음식들이 꾀.괜찮아요

      삭제

달보드레스토리입니다^-^ 좋은글 구경 잘하고 가요 ~